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회사무처 국제국, 반기별 정기 소식지 '의회외교' 창간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1-19 14:37 KRD7
#국회사무처 #김교흥 #의회외교 #정기소식지창간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국회사무처(사무총장 김교흥) 국제국은 19일 의회외교의 활동 현황과 주요 성과를 널리 알리고 의회외교 활동에 필요한 전문적 정보의 제공을 위해 반기별 정기 소식지인 ‘의회외교’를 창간했다.

이번 창간호에서는 유라시아 국회의장회의 등 의회정상외교의 성과, 트럼프 미국 대통령 국회연설 등 다양한 의회외교 소식과 함께 의회외교의 발전방향에 대한 전문가 제언, 주요국 최신 의회정보와 글로벌 이슈 등의 정보를 담았다. 또한 주요국 주재 국회 입법관을 통해 최근 북핵 위기에 대한 각 국의 대응 및 입장도 제공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창간 축사에서 “20대 국회는 적극적인 의회외교 활동 전개로 대통령 탄핵으로 초래된 국정공백을 메우고 북핵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 왔다”며 “‘의회외교’가 대한민국 국회의 의회외교에 대한 인식을 넓히는 계기가 되고 우리 국회의 외교역량을 제고하는 마중물이 되기”를 당부했다.

G03-8236672469

김교흥 사무총장은 “현재 북핵 위기와 보호무역주의 확산 등 외재적인 리스크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의회외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이러한 시점에서 ‘의회외교’를 정기적으로 발간해 의회외교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의회외교를 내실 있게 수행하는 데 필요한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