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울 암사지구, 건축물 높이 제한 완화…지구단위계획 변경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9-07-15 08:35 KRD7
#암사역 #암사지구 #올림픽로 #유동인구 #미관지구
NSP통신-이정훈 강동구청장 (강동구)
이정훈 강동구청장 (강동구)

(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서울 강동구 암사역 주변 올림픽로변 일대가 근린생활 중심지로의 활성화될 전망이다.

또 조망가로특화경관지구로 변경결정 되면 6층 이하(건축위원회 심의 인정 시 8층 이하)로 규제가 완화돼 대지 현황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건축물 높이가 가능하고 일부 대지는 40m까지 건축이 가능해진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암사역 주변은 유동인구가 많은 강동구의 중심지이면서도 건축물 높이가 4층 이하로 규제되어 용적률에 맞는 건축이 불가한 부분이 있었다”며 “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이 결정되면 개인의 재산권 행사는 물론 근린생활중심지로서의 기능강화와 역할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암사지구는 그동안 역사문화미관지구로 지정돼 건축물 높이가 4층 이하(건축위원회 심의 인정 시 6층 이하)로 규제돼왔다. 따라서 이번 서울특별시 도시계획조례 개정에 따라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암사역 주변 올림픽로변 일대의 건축물 높이 규제가 완화돼 용적률 범위 내 다양한 형태의 건축물 수립이 가능해진다.

강동구는 암사지구 지구단위계획 도시관리계획 변경결정(안)에 대해 21일까지 간 열람공고를 실시하고 서울시 심의를 거쳐 올해 11월 지구단위계획 변경을 결정고시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변경결정(안)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및 ‘서울특별시 도시계획조례’ 개정으로 역사문화미관지구가 폐지되고 조망가로특화경관지구로 지정하는 도시관리계획이 4월 18일 결정고시 되면서 높이 규제가 완화돼 이를 즉시 지구단위계획에 반영하기 위함이다.

NSP통신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