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울시, “‘시공자수주전=비리복마전’ 인식 뿌리 뽑겠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2-17 17:53 KRD7
#서울특별시 #재개발 #재건축 #정비사업 #시공자선정과정

정비사업 시공자선정 과정에 ▲상시 모니터링 도입하고 과열 정비사업장에는 ‘지원반’ 즉시 투입 ▲입찰단계별로 전문가 파견을 새롭게 지원

NSP통신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앞으로 서울시가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 시공자선정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공정‧과열 경쟁을 사전에 바로잡기 위한 노력에 나선다.

서울시는 정비사업 시공자 선정 시 여전히 몇몇 건설사들이 위법적 내용을 담은 입찰제안서를 관행적으로 제출하는 사례가 사라지지 않고있어 입찰이 무효가 되거나 유찰되며 조합원들의 피해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시는 이를 바로잡기 위해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과열 정비사업장에는 ‘지원반’을 즉시 투입하고 ▲입찰단계별로 변호사와 건축사 같은 전문가 파견을 새롭게 지원한다. 시공자 입찰과정의 전문성과 투명성‧공정성을 강화해 ‘시공자 수주전=비리 복마전’이라는 인식을 뿌리뽑겠다는 목표다.

G03-8236672469

류훈 서울시 주택건축본부장은 “정비사업의 시공자선정 입찰 과정이 보다 투명하고 공정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강화해 건설사들의 불공정행위를 척결하겠다”며 “주거환경개선이라는 정비사업의 본래 취지를 살리기 위해 불공정행위 적발 시엔 입찰무효, 수사 의뢰 같은 엄중하고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