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지역 전략작목 산학연협력사업 종합결과 평가회 열려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11-07 18:39 KRD7
#경상북도 #경북도 #경상북도농업기술원

경북지역 전략작목 육성 산학연협력사업 우수성과 봇물... FTA 농산업 경쟁력 견인, 농업인 만족도 높아

NSP통신- (경북도)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농업기술원은 지난 6일 농업인․교수․공무원 등 전문위원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전략작목 산학연협력사업 종합결과 평가회’를 가졌다.

이번 평가회는 분야별 전문가가 함께 올해 추진실적을 파악하고 개선점을 발굴해 사업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평가의 객관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전공분야의 대학 교수와 연구․지도공무원, 독농가 등 현장 전문가들이 평가위원으로 참여했다.

G03-8236672469

경북산학연협력단사업은 지역의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전략품목을 선정해 생산현장에서부터 유통․가공․소비까지 산․학․관․연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농업을 활성화해 농산품의 6차 산업화와 수출 경쟁력 향상에 역점을 두고 있다.

협력단별 사업추진 전반에 대해 평가하는 이번 종합평가는 현장 애로기술 해결, 우수사례 발굴 등에 대한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지역별 특화작목의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곽영호 경북도농업기술원장은 “FTA 체결로 농산물 시장 개방이 확대됨에 따라 지역농업의 경쟁력 확보가 절실하며 이를 위해 생산․가공․판매 등 종합적인 현장컨설팅을 주도하는 산학연 협력단사업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현장에서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경북지역 농가 전반에 걸쳐 기술 향상과 실질적 농가소득 향상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