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시, 베트남과 경제교류 물꼬 트기 분주...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7-11-12 16:35 KRD7
#포항시 #포항상공회의소

이강덕 시장, 베트남 현지 경제인 등과 만나 교류협력 강화 약속

NSP통신-왼쪽에서 두 번째부터 차례로 윤광수 포항상공회의소 회장, 이강덕 포항시장, 김흥수 베트남 중남부 한인상공인연합회 회장이 체결된 양해각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
왼쪽에서 두 번째부터 차례로 윤광수 포항상공회의소 회장, 이강덕 포항시장, 김흥수 베트남 중남부 한인상공인연합회 회장이 체결된 양해각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이강덕 포항시장을 단장으로 한 배트남 포항시사절단이 11일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의 개막식 참석에 이어 지역 경제인들과 잇따른 만남을 통해 포항시와 베트남간의 본격적인 경제교류의 물꼬를 트기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

포항시사절단은 11일 오전부터 베트남 현지 경제인 및 지역기업인과의 간담회를 갖고 포항시와 베트남 중남부 한인상공인연합회(KOCHAM), 포항상의 간의 경제교류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한편, 베트남 진출 협력회의를 통해 경제관련 상호 현안 설명과 공동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와 베트남 중남부 한인상공인회, 포항상공회의소 간의 경제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을 통해 기업들이 베트남 현지 진출과 우리 상품들의 판로가 더욱 확충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또 “베트남 중남부 한인상공회를 중심으로 현지 경제인들이 포항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베트남 인들의 포항방문을 비롯해서 다양한 분양에서 상호인적교류가 활성화돼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