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12번째 출판기념회 성황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03-04 17:26 KRD7
#안상섭 #경상북교육감 #경상북도 #포항시

5000여명 도민 참석, 뜨거운 관심...미래 경북 교육 변화와 발전 청사진 밝혀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경북교육연구소 이사장)가 4일 오후 2시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안상섭 박사의 경북 미래교육 보고서’ 출판 기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출판기념회에는 송석준, 홍철우 국회의원, 방송인 임채무, 진희완 전)군산시의회 의장, 윤덕홍 전)교육부총리, 최교일 국회의원이 축하영상을 보내왔으며 강석호, 박명재 국회의원을 포함 200여명의 주요 내빈과 5385명의 경북 도민들이 참석했다.

한국교육상담연구원 원장인 최원호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출판기념회에서 안상섭 예비 후보는 현재 경북 교육이 가진 문제점과 해결 방안과 함께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한 경북 교육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을 알렸다.

G03-8236672469

특히, 질의응답 시간에 안상섭 예비후보의 여러 공약에 대한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언급했다.

NSP통신

안상섭 예비후보는 이 책에서 자신의 지금까지 걸어온 행보를 통해 구성된 전문가적 시각을 통해 현재의 경북교육에 대한 진단과 미래의 경북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제시하고 있다.

‘1부 안상섭 박사의 경북 미래교육 보고’에서는 4차 산업 혁명과 미래교육, 배움이 행복한 학생,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열정으로 가르치는 선생님, 함께하는 교육 공동체, 본질에 충실한 교육 행정에 관한 내용이, ‘2부 안상섭 박사의 경북 미래교육 토크’에서는 각종 매체의 인터뷰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 장애인들을 위한 안내 인원을 따로 배치해 그들이 원활하게 행사에 참석해 장애인이 겪는 교육적 문제에 대해 들어보는 기회를 가졌고 다문화 가정의 이야기도 들어보며 장애인과 다문화가정에 대한 교육에 대한 관심도 남다름을 알렸다.

출판 기념회에 참석한 한 시민은 “고등학생 딸을 둔 학부모로서 안상섭 박사가 가지고 있는 교육관과 미래의 청사진에 대해 감동을 느꼈고, 그가 이룰 경북 교육의 변화를 기대하겠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현재의 경북교육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앞으로 발전하는 경북교육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하며 경북 도민 분들이 저의 행보를 주목해 달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