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산은행, 금융권 최초 ‘無USIM칩 선불형 교통카드’ 서비스

NSP통신, 최인영 기자, 2018-08-02 18:17 KRD7
#부산은행 #롯데그룹 #썸뱅크 #선불형교통카드 #금융권최초

자동충전·현금인출·패밀리 서비스 등 제공

NSP통신-부산은행이 국내 최초로 HCE 방식 선불형 교통카드 서비스를 시행한다.
부산은행이 국내 최초로 HCE 방식 선불형 교통카드 서비스를 시행한다.

(서울=NSP통신) 최인영 기자 =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썸뱅크를 통해 금융권 최초로 HCE(Host Card Emulation) 방식의 선불형 교통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썸뱅크는 BNK금융그룹과 롯데그룹이 함께하는 모바일 전문은행이다.

HCE방식이란 스마트폰에 별도의 USIM칩 장착 없이 서버를 이용해 모바일 결제를 제공하는 방식을 뜻한다. 스마트폰을 켠 상태에서 교통카드 인식기에 스마트폰을 접촉만 하면 된다.

G03-8236672469

카드충전은 부산은행 계좌에서 즉시 가능하며 일정 이하로 잔액이 떨어지면 자동 충전되는 기능도 있어 편리하다.

또한 충전된 금액은 부산은행 ATM기에서 수수료 없이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으며 기존 모바일 교통카드와 달리 별도 수수료 없이 발급·충전·환불 가능하다.

특히 부모가 자녀 휴대폰에 교통카드를 심어주고 충전도 할 수 있는 패밀리 서비스 기능이 있어 학생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부산은행은 기대하고 있다.

해당 카드는 전국교통카드 사업자인 이비카드와의 업무 제휴로 전국에서 사용 가능하며 편의점이나 롯데마트 등 캐시비 유통 가맹점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최인영 기자, iychoi@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