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청소년페스티벌에서 구미고 ' F·I·D' 댄스팀 대상 수상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19-10-29 16:18 KRD7
#구미시 #장세용시장 #청소년페스티벌 #F·I·D댄스팀 #대상

구미고등학교 학생 7명으로 구성된 F·I·D는 파워풀한 댄스와 완벽한 무대매너로 많은 관객의 호응을 얻어 대상의 영예

NSP통신-구미시는 지난 26일 경주시 황성공원에서 개최된 경상북도청소년페스티벌에 구미대표 동아리로 참가한 댄스팀 F·I·D가 여성가족부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구미시)
구미시는 지난 26일 경주시 황성공원에서 개최된 ‘경상북도청소년페스티벌에 구미대표 동아리로 참가한 댄스팀 F·I·D가 여성가족부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는 지난 26일 경주시 황성공원에서 개최된 ‘경상북도청소년페스티벌’ 에 구미대표 동아리로 참가한 댄스팀 F·I·D가 여성가족부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구미고등학교 학생 7명으로 구성된 F·I·D는 파워풀한 댄스와 완벽한 무대매너로 많은 관객의 호응을 얻어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 팀은 지난 5월 개최된 2019 구미시 청소년의 달 기념 동아리 경연대회에서 대상 수상자 자격으로 경상북도대회에 참가했다.

경상북도와 경주시가 주최한 이날 경연에는 도내 시군을 대표하는 동아리들이 2개 부문으로 총37개(공연 18개, 비공연 19개) 팀이 참여했으며, 구미시에서는 체험부스부문 도송중학교 ‘인터러뱅’, 공연부문 구미고등학교 ‘F·I·D’ 가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청소년들의 끼를 마음껏 발휘했다.

G03-8236672469

참가자 강모군은"우리 F·I·D팀이 1학년부터 준비한 공연을 경상북도 청소년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감사하며, 이번 수상을 통해 공연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되었고 댄스동아리 후배들을 잘 양성해 경상북도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청소년 박람회에서 전국의 청소년들에게 F·I·D 공연을 보여주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구미시는 청소년 시기에 다양한 경험을 통해 꿈을 찾고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청소년밝은세상 주관으로 청소년어울림마당과 동아리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도 이 사업의 일환으로 참가한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