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문경시, 설 명절 대비 코로나19 종합대책 추진

NSP통신, 신재화 기자, 2021-02-03 13:35 KRD8
#문경 #명절 #코로나19

고향방문 자제, 생활방역수칙 준수

NSP통신-문경시청. (문경시)
문경시청. (문경시)

(경북=NSP통신) 신재화 기자 = 문경시는 설 명절을 맞아 ‘설 연휴 코로나19 예방 특별 방역 및 종합대책’을 수립·운영한다고 밝혔다.

설 연휴 종합대책은 정부방침에 따라 코로나19 특별방역에 중점을 두고 '고향·친지 방문 자제 권고 및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를 기본원칙으로 정했다.

이에 문경시는 설 연휴 생활방역수칙이 수록된 홍보지를 발행해 시민과 출향인을 대상으로 홍보할 예정이며, 현수막 및 SNS 홍보 등을 통해 연휴 기간 고향방문 자제 동참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종합상황실은 종합상황반, 코로나19 대응반, 재해‧재난관리반, AI·구제역 대책반, 산불방지반, 응급의료대책반, 교통수송대책반, 도로관리반, 환경관리반, 상하수도관리반과 읍면동 근무자를 포함한 총 236명으로 편성되며, 긴급 상황 발생 시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여 시민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접촉자와 유증상자 검체채취 및 검사의뢰를 위해 보건소에서는 보건소장을 중심으로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시외버스 터미널 하차장에 대인소독기를 설치하여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소독 및 발열체크를 실시한다.

이 밖에도 전통시장, 대규모 점포, 다중이용 교통시설에 대한 방역을 더욱 강화하고,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여부도 지속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며 투명 페트병 분리 수거 등 재활용 및 음식물쓰레기 분리배출도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문경사랑상품권 개인 구매한도를 26일까지 40만 원에서 70만 원으로 상향 조정하였으며 직원과 각급 기관단체가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설 명절 장보기 행사도 진행한다.

연휴기간 중 위급환자 비상진료를 위해 비상진료와 당직의료기관·당번약국을 운영하며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을 지원하여 나눔 문화 확산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모든 시민이 건강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우리 시민들께서도 가급적 이동을 자제하여 주시고, 부득이 방문 시 생활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신재화 기자 asjh978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