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9.12 지진 피해 경주지역 빠른 회복에 국민모두 한 마음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6-09-25 15:15 KRD7
#9.12 지진 #충남 서산시 #흥진레미콘 #구미시 #전국재해구호협회

전국의 기업체, 관공서, 사업체에서 2억4천1백8십6만8천원 의연금 줄이어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9.12 지진 피해의 신속한 복구 손길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NSP통신-충남 서산시 권혁문 부시장(오른쪽)이 최양식 경주시장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경주시)
충남 서산시 권혁문 부시장(오른쪽)이 최양식 경주시장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경주시)

지난 23일 충남 서산시청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 1백86만8천원을 권혁문 부시장이 대신 방문전달 했으며, 경주 내남‧천북 소재 영화‧흥진레미콘(주) 윤영식 대표가 성금 1천만원을 기탁하는 등 위문금품 기탁에 줄을 잇고 있다.

NSP통신-영화‧흥진레미콘 윤영식 대표(오른쪽)가 최양식 경주시장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경주시)
영화‧흥진레미콘 윤영식 대표(오른쪽)가 최양식 경주시장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경주시)

또 24일 남유진 구미시장이 직원들이 모은 성금 1천1백원을, 류한규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이 상공인들의 뜻을 모은 성금 1천만원 등 현재까지 2억4천1백8십6만8천원이 모금됐다.

NSP통신-남유진 구미시장(오른쪽)이 최양식 경주시장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경주시)
남유진 구미시장(오른쪽)이 최양식 경주시장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경주시)

모금된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로 납부가 되며 추후 경주 복구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의연금품을 기탁한 기관, 단체 대표들 중에는 경주가 고향이거나 살아오면서 경주와의 깊은 인연이 많거나 지진으로 복구에 여념이 없는 시민들에게 큰 희망을 전해 빠른 시일 내 정상회복을 바라는 마음에서 성심성의껏 온정을 전해오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각계각층에서 복구의 손길이 시민들에게 큰 희망이 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만큼, 국민들의 관심과 사랑에 힘입어 온 시민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빠른 안정을 되찾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오른쪽 네번쨰)가 동궁과 월지 등 동부사적지를 둘러 보고 관계자로부터 현황을 설명 듣고있다. (경주시)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오른쪽 네번쨰)가 동궁과 월지 등 동부사적지를 둘러 보고 관계자로부터 현황을 설명 듣고있다. (경주시)

또 24일 오전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최고위원이 경주 황남동, 동궁과 월지 등 동부사적지 일대 피해 및 복구현장을 둘러보고 “경주와 경주시민들이 하루속히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대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한수원을 방문해 원전 안전대책 등을 점검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