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 내년도 본예산 심사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12-07 19:13 KRD7
#경상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

도청신도시 홍보 대도시 및 다양한 계층 확대 필요, 소방공무원 개인보호장비 미흡...적극적 예산 확보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원회(위원장 김명호)는 지난 6일 제3차 상임위원회 일정으로 도청신도시본부와 소방본부 소관에 대한 내년도 예산안을 심사했다.

남천희 의원(영양)은 소방 공무원의 개인장비 완비부족을 안타까워하며, 재해현장에서 힘들게 일하는 소방공무원의 안전보호 개인장비 예산을 우선적으로 확보해야 함을 역설했다.

한혜련 의원(영천)은 세월호 사건이후 어린이들의 재난안전 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119수학동행 프로그램’을 확대시행 해 줄 것과 도청신도시의 인구유입을 위해 다양한 홍보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G03-8236672469

김수문 의원(의성)은 도청신도시 개발방향이 기존의 산림과 숲을 최대한 살리는 것임에도 기반조성 완료후 각종 조경예산을 지속 투입것에 대해 세밀한 검토를 지적했다.

박문하 의원(포항)은 ‘도청신도시 스토리텔링’사업의 홍보 내실을 주문하고, 천년 숲은 많은 예산이 투입되고 신도시 중심에 위치한 랜드마크가 되도록 녹지관리를 철저히 해 줄것을 당부했다.

홍진규 의원(군위)은 의용소방대원 제복 구매의 효율성과 사명감 고취를 위해 피복의 모양이 동일하도록 일괄구매 방안을 주문했다.

김종영 의원(포항)은 ‘신도청 알리미’ 앱의 효율성 부족을 질타하고, 신도시 홍보영상물을 유투브 등 인터넷에 상영이 가능토록 한다면 홍보효과가 클 것이라고 역설했다.

장영석 의원(구미)은 도청신도시에 유관기관 및 단체를 적극 유치해 도시기능 네트워크 조성이 필요성을 강조하고, 신도청의 방문객들에게 도청이 도민중심 행정 수행의 업무홍보가 있어야 함을 주장했다.

오세혁 의원(경산)은 한옥마을은 자연경관이 잘 어울리는 곳에 조성해야 함에도 36억원을 들여 인공적인 숲을 조성하는 것은 도시개발 취지에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박정현 의원(고령)은 소방헬기 정비예산의 과다계상 여부를 묻고, 소방공무원의 선진지 견학이 일반직에 비해 적게 편성된것에 대해 지적하면서, 현장근무자에 대한 복지혜택을 늘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명호 위원장(안동)은 심사를 종합하면서 “신도시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도시기능이 미흡하다”며, 기반조성과 각종 도시인프라 사업들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홍보방법도 광고효과 큰 대도시와 인터넷매체의 적극 활용을 주문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