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보건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호평'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2-25 12:55 KRD7
#대구보건대 #오리엔테이션 #신입생OT #남성희총장

신입생 0T 교내서 개최, 건전한 대학문화 달성 등 1석 3조 효과

NSP통신-대구보건대학교 인당아트홀에서 열린 신입생 OT에서 남성희 총장 등 주요 보직자들이 이성중 총학생회장, 홍소진 대의원의장 등 재학생 대표와 함께 댄스를 추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제공
대구보건대학교 인당아트홀에서 열린 신입생 OT에서 남성희 총장 등 주요 보직자들이 이성중 총학생회장, 홍소진 대의원의장 등 재학생 대표와 함께 댄스를 추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제공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교내에서 개최하면서 총장 댄스 등 다양한 이벤트와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대구보건대학교는 이달 23일부터 이 대학교 인당아트홀에서 2600여명의 신입생을 학과별로 두 그룹으로 나누어 각각 하루씩 이틀 동안 진행했다.

총학생회와 대학 측은 안전사고 방지와 학부모의 부담해소, 건전한 대학문화 달성 등 1석 3조의 효과를 얻기 위해 교내행사로 개최했다.

G03-8236672469

특히, 남성희 총장 등 주요 보직자들은 자신들의 소개시간에 재학생 대표와 함께 음악에 맞춰 댄스를 추며 신입생을 환영하는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신입생들을 위해 학생들과 눈높이를 맞춰 권위적이 아닌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깜짝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밖에 총학생회와 대의원회, 학생자치기구 소개, 학생홍보대사의 대학소개와 대학생활 안내, 각종 정보전달, 총학생회가 준비한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62) 총장은 “짬나는 대로 댄스 연습을 했는데 학생들이 큰 호응을 해줘 힘든지 모르겠다” 며 “댄스 이벤트는 학생들이 즐겁고 만족스러운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수들이 열린 마음으로 도와주겠다는 의미”라고 전했다.

총학생회 이성중(24. 임상병리과 2학년) 회장은 “교내행사를 진행한 결과 음주와 안전사고에 부담이 없고 신입생들이 대학을 자세히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