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대학發 창업 활성화 모색 나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3-24 17:07 KRD7
#경상북도 #경북도

지역 21개 창업보육센터 등 창업관계관 정책간담회 가져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24일 영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21개 지역대학 창업보육센터장, 창업매니저, 입주기업, 학생 창업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발 창업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도와 지역대학, 연구원, 경북테크노파크, 경북경제진흥원, 경북청년CEO협회 등 지역창업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내 숨어있는 우수창업인력을 발굴하고, 각 기관별 창업지원정책의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도가 밝힌 올해 창업지원전략은 크게 세가지로,4개 권역별 거점 역할을 수행할 청년창업지원센터 확대 설치, 창업보육과‘Post-창업보육’간 균형있게 재정투입 판로지원 다변화, 우수 창업인력 발굴을 위해 창업유관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G03-8236672469

이에 창업관계관들은 대학가 창업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교내 학생에게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현장근무 기회를 제공하는 대학생 창업인턴제, 창업에 대한 친근감을 느낄수 있도록 창업동아리 지원 강화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또 투자와 연계된 R&D 자금지원, 제품 개발 이후 후속 투자 지원의 중요성 등이 논의됐으며, 창업 성공률 제고를 위한 정책들을 공유하고 논의했다.

경북도는 이번 정책간담회에서 논의된 청년창업지원 사업의 현황과 문제점, 애로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도정의 최우선 과제인 청년 일자리 정책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김남일 일자리민생본부장은 “창업 활성화를 위해 향후에도 대학 현장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는 한편, 대학 및 연구기관과 긴밀한 협업관계를 유지하는 등 청년창업지원정책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