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동해안 명품 자전거길 인증제 실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3-30 18:45 KRD7
#경상북도 #경북도 #동햐안자전거길

울진 은어다리, 영덕 해맞이공원 등 5곳에 무인인증센터 설치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4월 1일부터 동해안 해안절경과 항구도시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울진 은어다리 ~ 영덕 해맞이공원’까지 76㎞ 구간에 대해 ‘자전거길 인증제’를 실시한다.

이번 동해안 명품 자전거길 인증구간은 대부분 동해바다를 감상하며,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코스로 울진 월송 소나무숲길, 영덕 축산항, 블루로드 등 항구와 어촌마을길을 지나가는 전국 최고의 명품 힐링 자전거코스로 조성됐다.

관동팔경의 하나인 월송정 송림과 청정해안 모래벌판이 어우러져 ‘명사 20리’로 불리는 고래불해변 등을 경유해 항구와 소박한 어촌의 모습,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하는 예쁜 등대도 만날 수 있다.

G03-8236672469

자전거길 인증구간에는 무인인증센터가 5개소 설치되며, 기존 국토종주 자전거길 이용자들이 인증수첩을 쉽게 갱신할 수 있도록 울진군청, 영덕군청, 울진 은어다리, 영덕 해맞이공원 인증센터에 인증수첩(추록)이 비치된다.

또 기존 운영중인 낙동강자전거길 등 11개 국토종주 자전거길과 이번 개설된 동해안 자전거길 경북 구간(울진~영덕)을 종주하고 유인인증센터를 방문하면 국토완주 그랜드슬램 신청이 가능하다.

양정배 건설도시국장은 “동해안 자전거길 인증제 시행을 통해 경북 동해안의 아름다운 살아있는 풍광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지역관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