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권영진 시장,“일부 간부 공무원들의 부적절한 처신에 면목없다”

(입력) 2017-07-17 19:09:10
(태그) #권영진, #대구시
XMLYKR

간부 티타임에서 간부들 대신해 시민과 직원들에게 거듭 사과

 

 (사진 = 대구시)
(사진 = 대구시)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권영진 대구시장은 17일 “최근 대구시 간부들의 직무수행 또는 사생활과 관련한 처신 부주의로 시민들께 큰 실망을 안겨준 데 대해 가슴 아프고 면목이 없다”고 말했다.

이날 집무실에서 열린 간부 티타임에서 권 시장은 “최근 물의를 일으킨 간부들에게 직책과 직무를 부여한 인사권자로서, 평소 간부 직원관리를 소홀히 해 이런 사태가 발생한 것 같아 무거운 책임을 느끼고 있고, 간부들을 대신해 시민들과 직원들께 사과한다”고 말했다.

 

이어 “대부분의 공직자들이 무더위 속에서도 시민행복을 위해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음에도 일부 간부공무원들이 최근 일련의 일탈행위를 한 것은 무척 안타깝다”면서, “앞으로 직무상 의무위반과 공직자로서의 품위 손상 및 처신 부주의에 대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반드시 부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최근 물의를 일으킨 간부공무원들의 신변 처리와 관련해 “외부기관에서 처리절차를 진행 중에 있어 우리의 의지로 종결지을 수 없는 한계가 있다”면서도, “외부기관의 처리 절차가 종료되면 가슴을 맞대고 소통해 간부들부터 우선 뼈를 깎는 성찰과 공직기강 확립의 노력을 통해 전체 공직사회의 변화와 혁신을 유도하게끔 대대적인 자정운동을 펼치겠다”는 의지를 내보였다.

또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직원들 모두 즐거운 휴가를 보내되, 몸과 마음 가짐을 소홀히 하지 말고, 특히 공직자의 자세에 대해 스스로 성찰하는 시간을 가져볼 것”을 주문하며 “다시 한번 시민들께 큰 실망을 안겨준 것에 면목없고 거듭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종일관 무거운 분위기에서 진행된 간부 티타임에서는 권 시장의 격식을 파괴한 자리배치로 약간의 웃는 분위기가 연출됐다.

회의 시작 전 해외 출장 관계로 참석 못한 김연창 경제부시장의 자리에 김동규 기획팀장을 앉힌 것이다.

권 시장은 “할 얘기가 있으니 이리로 앉으라”며 김 팀장을 자연스럽게 옆 자리에 앉도록 해 참석 간부들의 웃음을 자아냈으며, 평소 격식을 중요시 하지 않는 업무 스타일과 철학을 다시 한번 드러냄으로써, 향후 직급을 떠나 격의 없는 소통으로 혁신의 시정을 펼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NSP리포트
더보기
농협금융, 베트남 은행 Agri Bank와 무계좌 직접
263398번 기사 사진
농협금융, 베트남 은행 Agri Bank와 무계좌 직접
NH농협금융은 베트남 최대 은행인 Agri Bank와 무계좌 ...
SC제일은행, 모바일 메신저 대화창에서 송금 가
263382번 기사 사진
SC제일은행, 모바일 메신저 대화창에서 송금 가
SC제일은행이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 키보드의 지정된...
[외환개장]원·달러 환율 1073원 개장...2.8원↑
[외환개장]원·달러 환율 1073원 개장...2.8원↑
24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거래일 종가보다 2.8원 오른 1073원에 개장했다.
[AD]구미시의회
[AD]한국가스공사
[AD]영천시
[AD]경주시
[AD]영남대학교병원월성원자력본부
[AD]포항테크노파크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