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훈청, 제대군인 100% 취업 위한 특별서비스 시작(대구/경북) - NSP통신 
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daum news publish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대구보훈청, 제대군인 100% 취업 위한 특별서비스 시작
(입력) 2017-09-13 20:01
(태그) #대구보훈청, #제대군인
XML:KR
 (사진 = 대구지방보훈청)
(사진 = 대구지방보훈청)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노현주)는 13일 오전 10시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 3층 회의실에서 ‘제대군인 100% 취업 프로젝트’의 첫 번째 모임을 가졌다.

‘제대군인 100% 취업 프로젝트’는 제대군인의 취업률을 끌어올리기 위해 전문 취업 컨설턴트가 1:1로 면접기술, 지원서 작성법 등을 교육하고 상담을 통해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계획이다.

이 달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마다 제대군인 중 취업 의지가 높은 희망자를 대상으로 1회 5명 내외 연령별, 직무별로 소규모 모임을 가진다.

첫 번째 모임은 전역 1년 이내 30세 이하 제대군인들을 대상으로 면접기술과 지원서 작성법, 실제 면접상황 시뮬레이션, 현재 채용시장에 대한 이해, 지역 기업정보 및 일자리 안내, 1:1 상담을 통한 적합 일자리 추천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참가자가 취업을 원하는 특정기업에 대한 맞춤형 전략을 제공하고 면접 시 컨설턴트가 동행하는 서비스도 실시한다.

노현주 센터장은 “수요자 중심의 개별적인 서비스로 따뜻한 보훈에 부합하는 제대군인 전직지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대구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복무한 중․장기 복무 제대군인을 위한 맞춤식 전직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AD]영덕군
[AD]영남이공대학교
[AD]한울원자력본부
[AD]에디슨모터스
[AD]봉화군 이미지 배너
[AD]한국가스공사
[AD]포항대학교
[AD]경상북도관광공사
[AD]롯데백화점 포항점
[AD]호산대학교
[AD]계명문화대학교
[AD]포항테크노파크
[AD]포스코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