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동우체국-안동구시장상인회, 글로벌명품시장 활성화 위해 ‘맞손’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9-20 18:32 KRD7
#안동우체국 #안동구시장상인회 #경북우정청

우체국, 협약 참가업체 해외물류비 8%할인..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NSP통신-안동우체국 김희중 국장(첫째줄 오른쪽 네번째)과 안동구시장상인회 정훈용 회장(첫째줄 왼쪽 네번째), 한국디자인진흥원 신병두 글로벌사업단 본부장(뒷줄 왼쪽 첫번째) 등 관계자 10명이 20.일 안동우체국에서 글로벌 명품시장 활성화를 위한 우체국국제특송(EMS) 업무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우정청)
안동우체국 김희중 국장(첫째줄 오른쪽 네번째)과 안동구시장상인회 정훈용 회장(첫째줄 왼쪽 네번째), 한국디자인진흥원 신병두 글로벌사업단 본부장(뒷줄 왼쪽 첫번째) 등 관계자 10명이 20.일 안동우체국에서 ‘글로벌 명품시장 활성화를 위한 우체국국제특송(EMS) 업무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우정청)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안동우체국이 지역 전통시장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경제 발전 공헌에 나선다.

경북지방우정청(청장 강성주)은 안동우체국과 안동구시장상인회가 20일 안동우체국 중회의실에서 지역상가 해외물류 경쟁력 강화와 물류비 부담완화를 위해 우체국 국제특송(EMS) 요금 인하에 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안동 지역 상거래 중심지인 안동구시장은 시민과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G03-8236672469

구시장에는 300개 점포에 400여 명의 상인이 종사하고 있으며 시장 활성화에 많은 이바지를 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하회탈 등 관광기념품(미국, 유럽 등), 의류, 전통식품(미국, 유럽), 화장품(중국, 일본, 유럽) 등이 해외로 배송되고 있다.

이날 협약에는 안동우체국 김희중 국장, 오정길 우편물류과장, 안동구시장상인회 정훈용 회장, 한국디자인진흥원 신병두 글로벌사업단 본부장, 이대율 사업단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효과적인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안동우체국과 안동구시장상인회가 지역상가의 매출 증대를 위한 시장홍보 및 판로확대를 통해 글로벌 명품시장으로의 안정적 정착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에 따라 안동우체국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게 되며, 우체국 국제특송(EMS) 물류비 완화(8%할인)와 원활한 해외 배송을 협조한다.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

아울러 우편·금융서비스 홍보 및 지역사회 경제활동 수행에 안동우체국과 안동구시장상인회 공동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향후 안동 남서상점가상인회 및 중앙문화의거리상인회의 약 300여 명 회원에게도 우체국 해외물류비 인하를 확대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우체국 국제특송(EMS)은 민간특송에 비해 요금이 저렴하고 세관신고서 작성이 어렵지 않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우수한 서비스 품질로 만국우편연합(UPU)의 2016년 서비스 품질평가에서 최고상(Gold Level)을 수상한 바 있다.

김희중 안동우체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통시장 경쟁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겠다"며"시장 활성화와 지역 경제발전에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전통시장 환경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정훈용 안동구시장상인회장은 “이번 해외물류비 인하는 안동구시장이 글로벌명품시장으로 나아가는데 큰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안동구시장이 하회마을, 도산서원 등 훌륭한 문화관광콘텐츠와 더불어 세계속의 전통시장이 되도록 외국관광객 유치 등 사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