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구미 금오산에서 경북 마을이야기박람회 개최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9-22 21:06 KRD7
#경상북도 #경북도 #구미시
NSP통신- (경북도)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22일부터 3일간 구미 금오산 공영주차장 특별전시장에서 ‘2017년 경북 마을이야기박람회’를 개최한다.

2015년을 시작으로 3회째를 맞는 박람회는 경북 23개 시·군 대표마을의 다채로운 이야기가 씨줄과 날실처럼 촘촘히 엮여 감동을 선사하는 축제의 장이다.

박람회는 마을의 풍요와 발전이 곧 경북의 발전이라는 인식으로 5천년 역사를 간직한 경북 각 지역의 숨겨진 마을 이야기를 발굴하고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콘텐츠로 만들어 마을의 전통을 후대에까지 영원히 이어나가기 위해서 마련한 자리다.

G03-8236672469

경북도와 구미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이야기가 있는 경북 마을 속으로’라는 주제에 맞추어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주요 행사내용은 전시관 ·시군 홍보관, 주제관, 무대행사·마을문화잔치한마당, 마을스토리공연, 부대행사 - 마을특산물판매관, 마을먹거리대항전 등이 있다.

올해 경북 마을이야기박람회는 마을이야기와 역사를 활용해 지역경제활성화는 물론 관광지와 특산물을 융합한 브랜드 개발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다.

경북도는 박람회에 선보이는 23개 마을 이야기가 경북을 대표하는 문화유산이 될 수 있도록 관련 홈페이지를 구축했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를 적극 활용해 홍보했다.

마을의 풍요와 발전이 곧 경북의 발전이라는 공감대를 갖고 마을이야기 박람회를 일회성 행사가 아닌 매년 이어질 수 있는 연례행사로 기획, 추진할 계획이다.

우병윤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마을은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 출발점이자 주민 삶의 터전으로 이번 박람회는 경북지역 각 마을의 전통을 살리고 이를 통해 마을의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자양분이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