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농수산위, 행정사무감사 중단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11-20 19:35 KRD7
#경상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경상북도 #포항지진 #포항시

포항지진 신속한 피해조사 및 복구 전력과 AI발생 차단방역 주력 요청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도기욱)와 농수산위원회(위원장 나기보)는 20일 2017년 행정사무감사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농수산위는 20일 포항시 지진피해가 예상보다 크고, 여진이 이어지는 등의 상황에 집행부가 피해조사 및 복구, 이재민 지원에 행정력을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위원회도 의정역량을 결집할 필요성이 있어 행정사무감사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나기보 위원장은"행정사무감사는 도의회의 매우 큰 기능이자 책무이기는 하나, 포항 지진의 신속한 피해조사와 응급복구 등에 전력을 다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행정사무감사를 중단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이어"집행부에서는 지진피해에 대한 신속한 피해복구와 이재민 지원, 주요시설물에 대한 안전조치 강화 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농축산유통국장으로부터 타시도 ‘AI(조류인플루엔자) 가축전염병 발생 및 차단방역 대책’에 대한 보고를 받고 선제적이고 효과적인 방역체계 가동으로 가축전염병 차단방역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기획경제위도 포항지진에 따른 이재민들의 사고수습과 복구지원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서 경북도 전 행정력과 의정역량을 총 결집하기 위해서 행정사무감사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기획경제위원회는 위원회 차원에서 이번 지진으로 피해상황 등을 면밀히 파악하고 피해지역 관련예산을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집행부 지진피해 활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기획경제위는 지진피해 현장을 둘러보고 주민들은 위로한데 이어 경북신용보증재단 포항지점을 방문해 지진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확대를 요구했다.

도기욱 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 중단을 통해 집행부 공무원들이 지진피해 지원과 복구에 전력을 다하길 바라며, 위원회 차원에서도 지원방안을 강구해서 하루빨리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