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꿈나눔 멘토링 참여기관 모집(대구/경북) - NSP통신 
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daum news publish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대구시, 꿈나눔 멘토링 참여기관 모집
(입력) 2018-01-12 18:58
(태그) #대구시, #대구광역시
XML:KR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시는 2018년도 꿈나눔 멘토링 사업에 참여할 기관(단체)을 모집한다.

대상은 주된 사업장이 대구시에 소재하고 멘토링 사업 실적이 있는 비영리기관이나 단체, 청소년 시설 등으로, 모집기간은 이달 12일부터 31일까지이다.

'꿈나눔 멘토링' 사업은 학습, 예체능, 진로탐색 등 멘토링 활동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서 지역 대학생에게는 재능기부와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에게는 건전한 자아 발달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구시의 대학생-청소년 동반 성장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신청기관의 사업 수행능력, 사업목적 부합성, 예산의 적정성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대구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참여기관을 선정한다.

선정된 사업기관은 멘토·멘티의 규모 및 사업내용에 따라 멘토 활동비, 체험활동비, 교재비, 재료비 등을 지원받게 된다.

특히 올해 꿈나눔 멘토링 사업은 ‣예체능 진로탐색 ‣창의체험, 정서지원 분야로 특화된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 개개인의 적성과 진로 탐색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올해부터는 참여기관을 대상으로 멘토 워크숍 개최 및 사업기관 간 네트워킹을 추진할 ‘네트워킹 운영기관’도 1개소를 선정해 꿈나눔 멘토링 사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기관 선정결과는 2월 말 발표 예정이며, 이후 대학생 멘토 모집과 교육에 이어 3월부터 본격적인 멘토링 활동이 진행된다.

대구시 최희송 시민행복교육국장은 “2018년 대구시 꿈나눔 멘토링을 통해 대구의 미래인 대학생과 청소년이 함께 꿈을 키우고, 나아가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집공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참조한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AD]경주시의회
[AD]영진전문대
[AD]경주세계문화엑스포
[AD]포항시
[AD]구미시의회
[AD]영덕군청
[AD]선린대학교
[AD]대구카톨릭대학교
[AD]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
[AD]경상북도 봄 축제
[AD]corver
[AD]포스코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