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중앙교육연수원, 베트남 등 12개국 20명 초청 첫 글로벌 연수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5-25 17:12 KRD7
#중앙교육연수원 #중앙교육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원장 배성근)은 한국국제협력단(이하 코이카(KOICA), 이사장 이미경)과 함께 베트남 등 12개국을 초청해 이달 24일부터 내달 6일까지 12일간 대구, 서울 등에서 교육행정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아시아-아프리카 각국에 교원양성 및 연수체제 개발을 지원해 우리나라와 연수 참여 국가와의 우호협력관계 및 상호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각국의 교육관련 부처에서 추천받은 연수생 20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교육정책, 교원양성 및 교원연수 정책 등을 12일 동안 참여식 교육 방법 및 현장 체험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특히, 국가별로 교육환경, 교원양성 및 연수 방법 등을 공유하는 국별보고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자국 적용 방안을 액션플랜(Action Plan) 형식으로 계획해보는 시간도 마련했다.

또, 한국의 가정 내 교육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홈 비지팅(Home Visiting)’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한국 가정을 직접 방문해 부모의 자녀 양육 방법, 밥상머리 교육 등을 생생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중고등학교 교육 현장 체험을 위해 부산 부경고등학교을 방문하고, 부산대학교 사범대학에서 중등 교원양성을 위한 시설 및 프로그램 체험도 진행될 예정이다.

중앙교육연수원은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아시아·아프리카 교육 관계자에 대한 한국 교육발전 경험 및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개도국을 대상으로 올해부터 3년간 약 6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교육나눔 연수를 운영한다.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APCEIU),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APEC 국제교육협력원(IACE) 등 관계기관과 협조해 사업을 진행할 것이며, 그 결과를 적극 홍보・공유하여 글로벌 교육나눔 기회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

배성근 중앙교육연수원 원장은 “앞으로 중앙교육연수원은 글로벌 연수를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도국에 전파하고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연수원은 연간 1만1000여명의 연수생을 배출하고 있는 메타연수센터로써 전국 교원의 글로벌 마인드 및 역량과 세계시민의식을 높이는 교육도 함께 실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