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방우정청, 풍수해 대비 안전점검 실시(대구/경북) - NSP통신 
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daum news publish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경북지방우정청, 풍수해 대비 안전점검 실시
(입력) 2018-07-11 18:25
(태그) #경북지방우정청, #경북우정청
XML:KR
대구·경북지역 우체국, 숙사, 수련원, 공사현장 등 538개소 대상
 (사진 = 경북지방우정청)
(사진 = 경북지방우정청)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경북지방우정청(청장 송정수)은 태풍,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 취약시기를 맞이해 우체국사는 물론 숙사, 수련원, 공사현장 등 538개소를 대상으로 시설물 일제 안전점검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호우·강풍에 대비해 배수로 청소상태, 배수펌프 점검, 간판·타일 등 부착물 고정상태, 전기·소방시설 정상작동 여부 등 취약 분야 안전 실태를 관리 책임직이 직접 현장점검했으며, 미흡·불량으로 나타난 시설물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 내 예산을 투입해 보수·보강할 예정이다.

특히, 태풍 '쁘라삐룬'과 집중호우로 누수, 옹벽 등 피해가 발생한 시설물로 인해, 2차적인 대국민 피해를 예방하고자 옹벽 주변 주차중인 차량통행의 긴급이동조치 및 위험 안내표지판을 설치했으며 위험순찰강화 등 우체국이용고객에 대한 불편을 없애기 위해 우정청 긴급대응 상황반을 운영하고 신속한 초동 조치를 했다.

송정수 경북지방우정청장은 “올해에는 한반도에 영향을 주는 강력한 태풍과 집중호우가 잦을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가 있는 만큼, 더욱 세심한 점검과 철저한 대비로 우체국을 이용하시는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AD]한국가스공사
[AD]2018화랑대기 전국유소년축구대회
[AD]울진뮤직팜페스티벌 이미지 배너
[AD]포항시 불꽃축제
[AD]포스코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