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방환경청, 낙동강 강정‧고령 지점 조류경보제 ‘관심’ 단계 해제(대구/경북) - NSP통신 
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daum news publish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대구지방환경청, 낙동강 강정‧고령 지점 조류경보제 ‘관심’ 단계 해제
(입력) 2018-07-11 18:29
(태그) #대구지방환경청, #대구환경청
XML:KR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지방환경청(청장 정경윤)은 11일 15시 기준으로 낙동강 강정고령 지점에 발령중이던 조류경보 ‘관심’ 단계를 해제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달 27일 강정고령 구간에 조류경보 ‘관심’ 단계가 처음 발령된 후, 2회 연속(7.2일, 7.9일) 유해 남조류 세포수가 ‘관심’ 단계 기준 미만으로 감소함에 따른 것이다.

이와 같은 유해 남조류 감소는 6월말 시작된 장마로 인한 많은 강우와 일조량 감소 및 수온 저하 등의 영향으로 판단된다.

이번 해제로 낙동강 중상류 조류경보제 대상 2개보(칠곡보, 강정고령보)는 모두 평상단계로 회복됐다.

대구지방환경청 관계자는 “최근 장마로 인한 잦은 강우와 일조량 감소 등으로 유해 남조류 세포수가 감소 추세다"고 밝혔다.

이어"이제부터 장마가 끝나고 폭염 등이 지속되는 본격적인 하절기에 접어들어 유해 남조류 개체수가 증가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발령상태에 준하는 대응조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줄 것을 관계기관에 요청하고 하천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한국가스공사
[AD]한국수력원자력
[AD]현대제철대구경북
[AD]의성진
[AD]경주시
[AD]한국원자력환경공단
[AD]포스코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