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주군, 찾아가는 지적민원 현장방문 실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03-22 17:08 KRD7
#성주군 #선남면 동암리 #지적민원 현장방문

선남면 동암리 방문...지적민원 처리와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적극지지 당부

NSP통신-성주군은 22일 선남면 동암리를 찾아 지적민원 현장방문 처리제를 운영하고 있다. (성주군)
성주군은 22일 선남면 동암리를 찾아 지적민원 현장방문 처리제를 운영하고 있다. (성주군)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성주군은 오지지역 주민과 노약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농번기 농업인들의 일손을 덜어주는 등 군민의 편익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지적민원 현장방문 처리제를 22일 선남면 동암리에서 실시했다.

지적민원현장 방문은 공무원 5명, 한국국토정보공사 1명으로 구성된 지적민원현장방문 처리반이 마을회관을 방문해 마을 주민들에게 분할, 지목변경, 합병 등 토지이동에 관한 사항과 평소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부동산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 상담과 접수를 실시했다.

또한 주요 군정 추진사항에 대한 홍보 등 현장을 방문해 격의 없는 대화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G03-8236672469

선남면 동암리 주민들은 “토지와 관련된 전문공무원들이 마을을 방문해 평소 궁금한 사항에 대해 상세하게 상담을 해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방문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강우 민원봉사과장은 “ 군정 주요 추진사항인 5만 성주군민의 염원인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에 대해 주민들에게 필요성을 상세히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지와 많은 홍보를 당부했으며, 지적민원 현장방문 처리제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지역주민이 원하는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 주민들에게 행정의 문턱을 낮춰 대민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