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폭염대응 신기술 현장평가회' 의성군에서 열려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7-17 18:01 KRD7
#의성군 #농업기술센터 #햇빛가림망 #사과재배농가

햇빛가림망 시범사업 설명과 사례발표, 농촌진흥청 기술지원과의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

NSP통신-의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개발한 햇빛가림망 현장평가회가 의성군 사과재배농가에서 실시됐다. (의성군)
의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개발한 햇빛가림망 현장평가회가 의성군 사과재배농가에서 실시됐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이 지난 16일 의성군농업기술센터와 단촌면 햇빛가림망 시설설치 사과재배 농가에서 이상고온과 폭염에 대응하는 신기술보급사업 현장평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평가회는 의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개발한 햇빛가림망을 선보이는 자리로 과수 주산단지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햇빛가림망 시범사업 설명과 사례발표, 농촌진흥청 기술지원과의 질의응답, 햇빛가림망 시설설치 농가 포장에서의 현장평가 순으로 이뤄졌다.

햇빛가림망은 기존의 우박방지망을 개선해 농가 실정에 맞게 개발한 기후변화대응 신기술로 일사차광과 온도강하 효과를 통해 일소피해를 방지하고 착색도를 증대시켜 과실품질을 향상시키며, 추가적으로 우박피해와 조류피해도 방지할 수 있다.

G03-8236672469

김주수 의성군수는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역시 이상고온과 폭염이 지속적으로 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기후변화에 대응한 신기술의 적용을 통해 농가 소득향상에 많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