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대구보건대 인당뮤지엄, 책거리 TODAY 민화 전시회 가져

2019-08-13 18:06, 최병수 기자 [XML:KR:1904:사회/단체]
#대구보건대학교, #인당뮤지엄, #책거리TODAY
한국 문화 대표하는 뉴브랜드 민화·현대 책거리 그림 한눈에
대구보건대학교 인당뮤지엄 전시실에 설치된 민화 작품들 (사진 = 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인당뮤지엄 전시실에 설치된 민화 작품들 (사진 = 대구보건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인당뮤지엄에서는 오는 30일까지 현대책거리 그림의 현주소를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민화 전시회를 뮤지엄 4개 전시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민화 전문가인 미술사학자 정병모 경주대학교 교수가 기획하고, 민화전문잡지 월간 ‘민화’주관으로 지난 7월 서울 종로구 관훈동 동덕아트갤러리에서 열린 '책거리 TODAY'전을 대구보건대 인당뮤지엄에서 후원해서 순회 전 형식으로 기획됐다.

이번 전시회는 33명의 작가들이 참여해 우리 조상이 아꼈던 책을 기반으로 상상의 나래를 펼쳐 주목할 만한 현대 민화 작품 39점을 출품해 현대 민화의 책거리에 대한 경향을 파악하고, 앞으로의 가능성을 되짚어 볼 수 있는 기회이다.

책거리는 조선시대 그림이지만 현대적 미감이 충만하면서 모더니티(Modernity - 주1)를 나타내며 다른 나라 민화뿐만 아니라 전통 회화와 차별화 되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현대에서도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그림이자 많은 작가들이 출중한 실력을 발휘하고 있는 민화의 대표적인 화목(畵目)이다.

인당뮤지엄은 오는 14일 뮤지엄 로비에서 '책거리 이야기'를 주제로 정병모 교수의 특강을 개최하고 28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현악 4중주와 함께하는 영화음악 콘서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주말·공휴일 휴관) 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며, 전시회 및 연계행사의 상세 내용은 대구보건대학교 인당뮤지엄 문의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석은조 인당뮤지엄 관장(47·여·유아교육과 교수)은 “전시회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민화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포항시의회
[AD]청도군청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7599-1620

okyes@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