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문화나들이 사업’ 진행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8-23 17:49 KRD7
#영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문화나들이사업

석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최로 문화격차 해소와 어르신의 사회적 고립 완화 위해 추진

NSP통신-영양군 석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3일, 영양작은영화관에서 석보면의 어르신 42명을 모시고 석보면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문화나들이 사업을 진행했다. (영양군)
영양군 석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3일, 영양작은영화관에서 석보면의 어르신 42명을 모시고 ‘석보면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문화나들이 사업’을 진행했다. (영양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양군 석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상수, 장수상)는 23일, 영양작은영화관에서 석보면의 어르신 42명을 모시고 ‘석보면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문화나들이 사업’ 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올 상반기 석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일일찻집 나눔카페’ 운영을 통한 수익금으로 평소 문화 참여가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여가생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격차 해소와 어르신의 사회적 고립 완화를 위해 추진했다.

상반기 ‘국제시장’ 관람 이후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어 2회째 시행하는 이번 문화나들이 사업은 어르신들에게 점심 식사 제공 후 영양작은영화관에서 3·1운동 이후 봉오동 일대에서 승리한 독립군의 무장항쟁을 다룬 ‘봉오동전투’ 를 관람하는 것으로 이루어졌다.

G03-8236672469

장수상 민간위원장은 “석보면 주민들의 작은 기부가 모아져 어르신들에게 문화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 자체가 뜻깊은 일이며,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고 다양한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상수 석보면장은 “지역공동체를 위해서 적극적으로 힘써주시는 협의체 위원들과 석보면 주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앞으로도 협의체와 함께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복지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