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동시, '아이 돌봄 서비스' 신규 수요자 발굴 나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9-15 16:57 KRD7
#안동시 #권영세안동시장 #아이돌봄서비스 #종일제

시간제, 종일제, 질병 감염 아동 특별지원서비스 등 운영

NSP통신-안동시는 아이 돌봄 서비스 신규 수요자 발굴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안동시)
안동시는 아이 돌봄 서비스 신규 수요자 발굴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안동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안동시는 아이 돌봄 서비스 신규 수요자 발굴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일·가정 양립의 제도적 마련을 위해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시간제’ 와 만 36개월 이하 영아를 돌보는 ‘종일제’ 로 구분되며, 아이가 질병에 걸렸을 때도 찾아가는 돌봄 활동인 ‘질병 감염 아동 특별지원 서비스’ 가 운영되는 정부 지원 사업이다.

반상회보를 통한 홍보는 물론, 지역의 대형마트 문화센터와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아이 돌봄 시설과 주거단지를 중심으로 홍보 전단를 배부하고 캠페인을 수시로 전개하고 있다.

G03-8236672469

아이 돌봄 지원사업 서비스 기관인 안동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올해 9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신규 이용자 대상으로 ‘공동 육아 나눔터 1호점’ 의 장난감도서관 연회비(3만 원 상당)를 면제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공동 육아 나눔터 1호점 장난감도서관에서는 놀이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장난감 대여도 가능해 신규가정 발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비스 이용희망자는 안동시 건강가정지원센터로 신청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더 많은 신규 수요자들이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