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캠퍼스 건전음주문화조성교육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11-11 18:58 KRD7
#포항시 #북구보건소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음주폐해예방교육

대학생들의 음주문제를 개선하고, 음주폐해에 대한 위험성 제고는 물론, 알코올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해마다 실시

NSP통신-포항시 북구보건소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11일 선린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캠퍼스 건전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음주폐해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포항시)
포항시 북구보건소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11일 선린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캠퍼스 건전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음주폐해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 북구보건소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11일 선린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캠퍼스 건전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음주폐해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보건복지부 통계에 의하면 10년간 22명의 대학생들이 음주로 인해 사망했고, 신입생 환영회를 포함한 잦은 술자리로 인한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우리나라 대학가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개강파티, 단합대회, 대학축제 등 다양한 명분으로 술자리가 만들어지고, 음주를 강요하고 있는 탓에 음주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G03-8236672469

반기별로 하고 있는 이 교육은 대학생들의 음주문제를 개선하고, 음주폐해에 대한 위험성 제고는 물론, 알코올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음주문화가 많이 변화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술에 대해 관대하고 술을 강요하고 있다”며 “더이상 이런 일들이 대학문화로 유지되어서는 안 되며 이번 교육이 대학 내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한 첫 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 안내 및 교육 신청은 포항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로 문의하거나 방문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