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차단 총력 대응... 유관기관회의 개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0-01-29 16:05 KRD7
#경주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차단 총력 대응 #유관기회의 개최

지역 유관기관, 협력 강화... 경주시민, 개인 위생수칙 철저 준수 당부

NSP통신-경주시가 29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주낙영 경주시장이 주재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비 유관기관 긴급점검회의를 가지고 있다. (경주시)
경주시가 29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주낙영 경주시장이 주재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비 유관기관 긴급점검회의를 가지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는 29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주낙영 경주시장이 주재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비 유관기관 긴급점검회의를 가졌다.

이날 긴급 대책회의는 동국대학교경주병원 감염관리실장과 경주경찰서, 소방서, 경주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들이 참석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대책방안을 협의했다.

의료기관은 해외여행력 정보제공 프로그램 활용, 선별진료실 운영으로 의심환자를 조기에 인지해 확산을 방지하고 소방서와 경찰서는 환자 이송과 환자 등 추적관리 대상자 위치정보 제공 협조를 당부했다.

G03-8236672469

또한 감염병관리팀 전담 인력 3명을 긴급 충원해 24시간 환자 발생 감시활동을 강화하고 선별진료소인 동국대경주병원, 경주시보건소 가동, 경주시보건소와 신경주역에 발열카메라 설치, 홍보현수막 게첨, 읍면동에 손소독제와 예방수칙 홍보 전단지를 배부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해 예방 활동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손 씻기,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 홍보에 철저를 기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 보건소는 후베이성 등 중국 방문 후 의심 증상 발생시 즉시 1339번 또는 보건소로 신속히 신고해줄 것을 요청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