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울진군, 금연서포터즈 간담회 및 보건교육 가져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2-25 18:53 KRD7
#금연서포터즈 #울진군 #전찬걸군수 #자원봉사자

금연서포터즈 역량 강화 및 운영방향과 역할 등 논의

NSP통신-울진군은 흡연예방교육을 위해 관내 자원봉사자 6명으로 구성된 금연서포터즈를 결성하고, 지난 24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서포터즈의 운영방향과 역할 등에 대한 간담회 및 보건교육을 가졌다. (울진군)
울진군은 흡연예방교육을 위해 관내 자원봉사자 6명으로 구성된 금연서포터즈를 결성하고, 지난 24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서포터즈의 운영방향과 역할 등에 대한 간담회 및 보건교육을 가졌다. (울진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흡연예방교육을 위해 관내 자원봉사자 6명으로 구성된 금연서포터즈를 결성하고, 지난 24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서포터즈의 운영방향과 역할 등에 대한 간담회 및 보건교육을 가졌다.

기존의 일반적인 강의 위주 보건교육이 미취학아동과 저학년이 이해하기 어렵고 내용을 금방 잊어버려 교육 효과가 떨어진다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금연서포터즈의 역량을 강화해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재미있고 쉬운 체험형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금연체험교실’ 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보건소에서는 간접흡연 피해방지를 위해 자체 조례에 의한 금연구역을 확대 지정하고 금연지도원을 위촉해 흡연행위를 지도·단속하고 있다.

G03-8236672469

또한, 언택트 맞춤형‘이동 금연클리닉’ , ‘내 집 앞 금연클리닉’ 등의 활성화로 단절없는 금연 성공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조수현 보건소장은 “호흡기 감염병 시대 금연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지역사회의 주민 자발적 금연문화를 조성하고, 맞춤형 금연서비스를 개발하여 담배 없는 건강하고 깨끗한 미래세대를 위한 금연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