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과학대, K-Move스쿨 싱가포르 조리전문가 취업과정 발대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03-05 12:46 KRD7
#대구과학대학교 #싱가포르 #K-Move스쿨 #대구시

식품영양조리학부 학생 6명 선발...조리실습 직무, 어학, 해외·산업안전교육 등 학생들의 빠른 현지 적응 위해 6개월간 460시간의 국내연수 실시

NSP통신-지난 4일 대구과학대학교에서 진행된 K-Move 스쿨 싱가포르 조리전문가 취업과정 발대식에서 박준 총장(1열 왼쪽에서 2번째)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식품영양조리학부 지도교수, 학생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
지난 4일 대구과학대학교에서 진행된 K-Move 스쿨 싱가포르 조리전문가 취업과정 발대식에서 박준 총장(1열 왼쪽에서 2번째)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식품영양조리학부 지도교수, 학생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지난 4일 대학본부 세미나실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K-Move 스쿨 싱가포르 조리전문가 취업과정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박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지도교수, 선발된 식품영양조리학부 학생 6명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대구과학대는 지난 해, 이 사업에 선정된 후 식품영양조리학부 학생 6명을 선발, 조리실습 직무, 어학, 해외·산업안전교육, 성희롱·마약중독 예방교육 등 학생들의 빠른 현지 적응을 위해 6개월간 460시간의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G03-8236672469

전 세계적인 COVID-19 팬데믹 상황에도 학생들은 해외 취업을 목표로, 중도 탈락자 없이 연수를 마쳤으며, 온라인 면접 등을 통한 취업 확정 및 비자발급까지 완료 후 출국을 앞두고 있다.

박정하(식품영양조리학부, 21년 졸업)씨는 “입학을 하면서 해외 취업의 꿈을 키웠고 교수님의 지도와 싱가포르에 정착한 선배들의 멘토링으로 진로를 설계해왔다”며 “ 페닌슐라 액셀시어 호텔에 취업이 확정되는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고, 코로나 상황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학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박준 총장은 현재 “전례 없는 침울한 고용시장에서도 해외 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을 글로벌 실무형 인재로 양성해 양질의 취업처에서 역량을 펼치고 키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언택트 시대 흐름에 따라 해외 현장 직무 실습 등 교육과정을 운영해 국내·외 취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급변하는 취업시장 동향을 읽고 고용구조 변화를 반영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Move 스쿨’사업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해외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전공과 직무에 맞는 해외 우수 기업을 알선해 취업까지 연계하는 사업이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