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미시립중앙도서관, 2021년 올해의 책 선포식 개최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1-04-22 18:17 KRD7
#구미시 #장세용시장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한책하나구미운동

제15회'한책하나구미운동'

NSP통신-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22일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 시민, 독서회원 등 80여명이 모인 가운데 한책하나구미운동의 출발을 알리는 선포식을 개최했다. (구미시)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22일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 시민, 독서회원 등 80여명이 모인 가운데 ‘한책하나구미운동의 출발을 알리는 선포식을 개최했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22일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 시민, 독서회원 등 80여명이 모인 가운데 ‘한책하나구미운동’ 의 출발을 알리는 선포식을 개최했다.

코로나로 인해 예년보다 축소된 인원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봄을 알리는 경쾌한 음악을 시작으로 올해의 책 선포, 올해의 책 선정 경과보고, 작가와의 만남, 시민 독서릴레이 첫 주자 전달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도 시민들의 높은 관심속에 1020건의 한책 추천이 있었고 그중 일반도서에 정재찬 작가의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 과 어린이도서에 이선주 작가의‘맹탐정 고민상담소’ 가 최종도서로 선정돼 올해의 책으로 선포됐다.

G03-8236672469

일반도서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 은 ‘시를 잊은 그대에게’ 로 유명한 작가 정재찬교수의 에세이다. 밥벌이, 돌봄, 배움, 사랑, 관계, 건강, 소유 등 인생의 중요한 요소들을 시에서 길어낸 지혜와 접목, 작가의 깊은 성찰을 들려주는 특별한 인생수업 책으로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감동적인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어린이 도서인 ‘맹탐정 고민상담소’ 는 문학동네 청소년문학 대상작가인 이선주 작가의 작품으로 명석한 추리력과 뛰어난 관찰력의 소유자 맹승지의 눈으로 바라본 아이들 세계 속의 고민과 생각들을 세밀하고 재미있게 담아내고 있어 읽는 내내 지루하지 않고 책 속에 푹 빠지게 한다.

이선주 작가는 “시민분들께 인사드리게 되어 무척 설레고 기쁘다”며 “서로의 희생과 배려로 일상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맹탐정의 활기가 작은 위안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올해의 책 선정 소감을 전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바쁜 일상 속에 쉼을 줄 수 있는 좋은 책들이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로 인해 우울하고 힘든 시기이지만 올해의 책을 읽으면서 삶의 힘을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한책하나구미운동’을 통해 독서문화가 더욱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시는 올해의 책 선포식을 시작으로 시민 독서 릴레이, 찾아가는 독서 강연회, 전국 독후감 공모전, 금오전국시낭송대회,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등 연중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