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성군 봉양면, 민·관협력 주거환경개선 및 보건복지 서비스 제공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4-23 14:39 KRD7
#의성군 #김주수군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성군정신보건센터 #주거환경개선
NSP통신-의성군 봉양면에서는 지난 22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깔끄미봉사단, 봉양면여성의용소방대, 의성군정신보건센터와 함께 사례관리 대상자(기초수급 독거장애인)의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및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의성군)
의성군 봉양면에서는 지난 22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깔끄미봉사단, 봉양면여성의용소방대, 의성군정신보건센터와 함께 사례관리 대상자(기초수급 독거장애인)의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및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 봉양면에서는 지난 22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깔끄미봉사단, 봉양면여성의용소방대, 의성군정신보건센터와 함께 사례관리 대상자(기초수급 독거장애인)의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및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총 20여명이 참여했으며, 협의체와 깔끄미봉사단은 청소, 부엌정리, 마당 잡초제거 등을 실시하고 여성의용소방대에서는 화재예방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의성군정신보건센터에서 방문 상담을 통해 건강상태를 점검하는 등 서비스를 연계·제공했다.

이날 서비스를 제공받은 황 모씨는 “평소 혼자 지내는 데에 어려움이 많지만 장애가 있어 도움을 요청하기도 어려웠었는데, 이렇게 찾아오셔서 집청소도 해주고 보건복지서비스 연계도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며, 앞으로 혼자 자립하는 데에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장나원 봉양면장은 “매 번 지역주민들을 위해 발 벗고 나서는 깔끄미봉사단을 포함함 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며 “특히 정신보건센터에서 지역 면민들을 위해 적극 활동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