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이기스 주짓수, 전문지도진과 키즈‧유소년부 첫 합동훈련 진행

NSP통신, 김소연 기자, 2018-11-07 11:00 KRD7
#아이기스주짓수 #주짓수전문지도진 #아이기스배곧도장 #유소년부합동훈련 #이상곤총관장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소연 기자 = 아이기스 주짓수는 지난 3일 아이기스 배곧도장에서 키즈와 유소년들을 대상으로 첫 합동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합동훈련은 기존 성인들만의 훈련으로 생각했던 것을 키즈와 유소년까지 확대한 것.

실제로 인천과 시흥, 수원에서 활동하는 아이기스 주짓수의 이상곤 총관장은 수년간 70, 80여명의 성인 수련생들을 대상으로 매달 합동훈련을 진행해 왔다.

G03-8236672469

하지만 이번 유소년 합동훈련은 처음인 관계로 시합참가 경험자나 숙련자들을 추려 40여명의 소수정예로 훈련을 진행했다.

향후에는 분기별로 유소년 합동훈련을 할 계획이다.

아이기스 주짓수 총관장(인천 작전동 본관)인 이상곤 관장은 “이번 합동훈련은 여러 지역의 아이기스 주짓수 지도진과 수련생들간의 공통된 교육과 훈련을 통해 하나됨을 재확인하고 운동뿐만 아니라 유아 청소년기의 기본적 수양들도 함께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이를 위해 10년에서 15년 이상의 각 지역 전문 지도진들이 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합동훈련과 교육과정을 업그레이드 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상곤 관장은 “이번 훈련은 수련생들이 어리다고 느슨하게 진행되지 않고 체계적으로 강도 높게 진행돼 어린 수련생들이지만 구슬땀을 흘리며 모두 즐거운 훈련이었다고 입을 모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 아이기스 팀에는 다수의 각종 유소년 대회 메달권 강자들이 수련하고 있으며 능곡(정덕한), 배곧(정재영), 연성(한상철), 신천(강전영), 호매실(김민성)지역에서 많은 유소년 주짓수 꿈나무들을 양성 중이다.

NSP통신/NSP TV 김소연 기자, goodjob@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