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남농협 “올 여름휴가, 농촌에서 힐링하세요”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7-07-25 13:58 KRD7
#전남농협 #농협

25일 한전 본사에서 농촌에서 여름 휴가보내기 캠페인 전개

NSP통신-이흥묵 농협전남본부장(사진 앞줄 맨 왼쪽)이 25일 출근하는 한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농촌에서 여름 휴가보내기 캠페인을 하고 있다. (전남농협)
이흥묵 농협전남본부장(사진 앞줄 맨 왼쪽)이 25일 출근하는 한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농촌에서 여름 휴가보내기 캠페인을 하고 있다. (전남농협)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농협 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흥묵)는 25일 나주혁신도시 내 한국전력공사 본사에서 한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농촌에서 여름 휴가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AI 및 극심한 가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국내 농촌관광 활성화를 통한 우리 농축산물 소비촉진 및 농업인 농외소득 증대를 위해 실시됐다.

이 날 행사에는 이흥묵 농협전남지역본부장과 정순열 농협나주시지부장, 나주관내 농협 조합장 및 전남지역 팜스테이마을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해 출근하는 한전 임직원들에게 팜스테이마을 홍보책자와 여행용 소포장 쌀, 부채 등을 나눠주며 농촌에서 여름 휴가보내기 범국민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G03-8236672469

이흥묵 본부장은“팜스테이마을에 오시면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농촌체험과 숙박은 물론 향토음식도 맛볼 수 있어 어른들에게는 어릴적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자연체험을 통한 정서함양에 도움이 된다”며“올 여름 휴가는 농촌에서 보내고 우리농산물 애용에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농장을 뜻하는‘팜(farm)’과 머문다는 의미의‘스테이(stay)’를 합성해 이름 붙여진 팜스테이마을은 주말이나 휴가철 등을 이용해 농촌에서 숙식하며 우리 전통문화와 다양한 영농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광주·전남 관내에는 31개 팜스테이마을이 운영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