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주 동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총력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0-01-29 15:51 KRD7
#광주 동구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대책반 구성, 선별진료소 설치 등 조치

NSP통신-광주 동구청 전경. (광주 동구)
광주 동구청 전경. (광주 동구)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시 동구(청장 임택)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확산에 따른 감염병 대책반을 구성하고 구민 건강을 위해 예방활동을 강화하는 등 총력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동구는 감염병 위기경보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구 보건소 앞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상주직원 2명이 의심환자 신고접수·안내를 하고 있다.

대책반은 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주민들에게 손 씻기, 입을 가리는 기침예절, 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을 홈페이지, 동구 모바일 앱 ‘두드림’, SNS를 통해 적극 홍보하고 경로당 등 동 순회방문을 강화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동구는 또 이날 부구청장 주재로 각 부서 부서장과 13개 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대책회의’를 갖고 다중이 모이는 민간행사 개최 자제를 권고하고 다중이용시설에 마스크, 손소독제 등 예방도구 비치를 추진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역민들께서는 개인위생과 감염병 예방수칙 실천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조기발견하고 지역사회 전파차단에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 관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선별진료 의료기관은 전남대학교병원, 조선대학교병원, 동구보건소 등 3개소가 지정돼 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