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목포시 한 공동주택 지하 공간 온갖 폐기물로 가득 ‘충격’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20-08-05 17:03 KRD2
#목포

폐콘크리트 등 각종 쓰레기 매립...목포시, 폐 정화조 추정

NSP통신-목포시내 한 아파트 지하 공간 쓰레기로 가득 (윤시현 기자)
목포시내 한 아파트 지하 공간 쓰레기로 가득 (윤시현 기자)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목포시 한 아파트의 지하 공간에서 폐기물이 무더기로 매립된 사실이 주민들에 의해 드러났다.

5일 주민 제보에 따라 이곳 아파트의 주차장에 위치한 지하 공간의 한 개폐구를 열자, 잔디 등 풀들이 메워져 있는 가운데 그 아래로 시커먼 폐수가 고인 가운데 악취가 진동하고 각종 벌레들이 날아다니고 있었다.

또 다른 개폐구에서는 폐타이어와 폐콘크리트가 가득 메워져 있었다.

NSP통신-목포시내 한 아파트 지하 시설물 쓰레기로 가득 (윤시현 기자)
목포시내 한 아파트 지하 시설물 쓰레기로 가득 (윤시현 기자)

아파트 주민들에 따르면 지난 4일 우연히 지하 공간 개폐구를 열어 보고 온갖 쓰레기로 가득 찬 것을 확인했다.

G03-8236672469

아파트 주민 A씨는 “최근 공사과정에서 발생한 쓰레기를 여기에 버린 것으로 보인다”며 “쓰레기 위에서 생활하고 있는 꼴이다. 주민들이 공동으로 쓰는 공간의 지하에 무단으로 쓰레기를 버린행위자에 대한 처벌이 뒤따라야 한다”고 주장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곳 지하 공간에 대해 과거 정화조로 쓰였다가 폐쇄된 공간이며, 지속적으로 쓰레기들을 버려왔던 것으로 추정했다.

그러나 일부 주민들은 하수구라고 주장해, 보다 정확한 진상 조사가 요구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치우라고 했다. 어제 오늘의 일은 아니고 습관적으로 버려왔다는 주장이다”며 “행정절차를 거쳐 불이행시 행정조치를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