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진군, 22일 새내기 공직자 임용식 개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0-10-22 15:55 KRD7
#강진군

소명의식과 자부심으로 군민에 성실히 봉사할 것 등 다짐

NSP통신- (강진군)
(강진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강진군이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신규자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공직자로서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임용장을 수여 받은 대상은 신규 발령자 50명(정규공무원 3, 실무수습 47)으로, 가족이 함께 참여해 축하의 기쁨을 더했다.

임용식은 군정 홍보 동영상 시청, 임용장 및 강진산 수국 수여, 공무원 선서 및 강진군 배지 수여, 가족에게 꽃 달아드리기, 신규 임용자의 다짐 및 가족의 소회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G03-8236672469

새내기 공무원들은 선서문 낭독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소명의식과 자부심으로 군민에게 성실히 봉사할 것을 다짐했다.

신규자 대표로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 이보람 신규자는 “그동안 키워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린다. 강진군 공무원으로서 지역 주민을 성심껏 섬기며 맡은 업무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는 다짐했다.

신규자 가족의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에서 안전재난교통과에 배치된 강인규 군의 아버지 강성남 씨는 “매일 혼자 출근을 하다가 오늘 아침에는 아들과 함께 집을 나서니 감회가 새로웠다”며 “아들이 강진군 발전에 기여하는 공무원이 됐으며 좋겠다”고 말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강진에 연고가 없는 신규자가 많아 우리 아이가 공직생활을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많으실텐데, 부모님께서는 걱정하지 마시고 강진에 맡겨주시면 좋겠다”며 신규 공직자에게“제2의 고향이 강진이 됐으니 지역에 애정을 가지고 부단히 노력하며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임용된 신규 공무원들은 본청 및 읍면에 실무수습으로 배치돼 다양한 행정 경험을 쌓게 되며 3개월 정도의 실무수습을 거쳐 정규 임용될 예정이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