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 진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의 보행 보조기 지원사업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2-08-12 11:42 KRD7
#광양시 #진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조기(실버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보행 보조기(실버카) 지원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진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월부터 한달여간 거동이 불편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희망의 보행 보조기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진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으로서 진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진월면 맞춤형복지팀이 함께 거동이 불편한 지역 어르신 15가구를 방문해 300만 원 상당의 보행 보조기(실버카)를 전달하며 안부와 생활실태를 살피는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역할에 최선을 다했다.

보행 보조기(실버카)를 전달받은 어르신은 “낡은 유모차를 끌고 다니다 넘어질 뻔한 적이 많았는데, 이렇게 좋은 것을 선물해주니 정말 고맙다”, “시에서 지원하는 사업을 신청하려고 해도 나이 많은 사람들은 복잡해서 못하는데 면에서 이렇게 도와주니 고맙고 감사히 잘 쓰겠다”고 연신 고마움을 표했다.

G03-8236672469

정춘휘 진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진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소외된 계층들이 이웃의 따뜻한 정을 느끼며 살아갈 수 있도록 힘과 용기를 주는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서영배 광양시의장은 “우리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취약계층 발굴과 필요한 자원 연계를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모두가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심현우 진월면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서로를 위한 따뜻한 나눔으로 마음을 전달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면민과 열린 소통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맞춤형복지 만족도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