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진도군, ‘치매환자 쉼터’ 호응 9월까지 운영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22-08-17 09:55 KRD7
#진도군

‘소중한 나의 기억 일상에서의 치매 관리’ 확대 등 프로그램

NSP통신-진도군 치매환자 쉼터 운영 (진도군)
진도군 치매환자 쉼터 운영 (진도군)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진도군 보건소가 지난 7월부터 오는 9월까지 치매환자쉼터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진도군 치매안심센터가 치매 중증화 억제를 위해 경증치매환자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인지강화 프로그램을 3개월 동안 주 2회씩 치매환자쉼터를 운영하고 있다.

치매 환자 쉼터는 치매 악화 방지를 위해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학습지 풀이, 뇌를 자극하는 원예 수공예 활동, 낙상예방과 신체 근력 증진을 위한 ‘실버훌라댄스’ 등의 다양한 인지 자극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G03-8236672469

군은 치매 환자 쉼터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자기 표현력을 증가시킬 수 있고, 자존감이 회복과 함께 사회적 관계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진도군 치매안심센터는 간호사, 작업치료사, 전문 치매 예방 강사 등 인력을 구성해 치매환자를 위한 치매환자쉼터, 경도인지저하자를 위한 인지강화교실, 정상군을 위한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과 가족들은 “다양한 원예 수업을 통해 집에 꽃 등 반려식물이 많아 좋고 ‘실버 훌라’를 처음 배워 봤는데 신기하고 우리도 춤을 출 수 있다는 것에 너무 감사하다”며 “삶의 활력 증진과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의욕이 계속 높아져 만족한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 관련 프로그램 문의는 진도군 치매안심센터와 치매안심센터 임회분소 방문 상담이 가능하다.

NSP통신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