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안군, 신종 국내 미기록종 발견 세계자연유산 확인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22-09-27 10:59 KRD7
#신안군

생물다양성 풍부 재확인 “생물자원 정립을 위해 지속 발굴”

NSP통신-신안군에서 발견된 무당벌레(미기록종) (신안군)
신안군에서 발견된 무당벌레(미기록종) (신안군)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올해 신안 신규 생물종 발굴 조사 중에 신종 1종과 미기록종 4종 등 총 5종의 곤충을 새로 발견했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신안갯벌 등 주요 생물서식지에 대한 집중조사를 매년 실시하고 있고, 이번에 신종 1종과 국내 미기록종 4종 등 총 5종의 곤충을 신규로 발견했다.

이번에 발견된 호랑하늘소 신종 1종은 딱정벌레목에 속하고 아직 정식 국명은 없다.

NSP통신-신안군에서 발견된 작은호랑하늘소(신종) (신안군)
신안군에서 발견된 작은호랑하늘소(신종) (신안군)

전남지역(보길도, 완도 등)에서 발견 되는 신종 후보종으로 관련 하늘소 전문가가 논문발표 준비중이고 신안에서도 서식하는 것이 확인됐다.

G03-8236672469

군은 이번 생물종 조사 결과를 내년 상반기 중으로 논문 발표 등을 거쳐 국가생물종목록에 등재할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은 다양한 생물자원이 서식하고 있어 생물다양성이 풍부한 곳이다”며 “신안군의 생물자원을 정립하기 위해 신안군 주요 도서 생태조사, 생물종 발굴조사 등 생태자원 발굴을 계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군에 따르면 국명은 각 나라에서 그들만의 표현 방법으로 부르는 이름을 말하며, 국명 없음은 현재 표현하거나 부르는 말이 없는 상태를 의미하고, 국가생물종목록은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이 2007년부터 매년 발굴된 자생 생물 신종, 미기록종 뿐만 아니라 국내외 문헌 정보를 조사 및 분석해 만든 생물종 목록이다.

NSP통신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