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흥군, 버섯산업 발전협의회 개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3-02-06 16:20 KRD7
#장흥군

효율적 버섯산업 네트워크 구축과 생산·유통 체계화 방안 등 모색

NSP통신- (장흥군)
(장흥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흥군이 ‘지역 버섯산업 발전’을 주제로 행정, 생산자, 가공업체, 연구기관이 뭉친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에 앞서 지난 1일 버섯산업 발전협의회 사전회의는 장흥군의 대표 특화작물인 버섯자원의 생산과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유기적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에는 장흥군,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 종균생산업체, 가공·유통업체, 표고생산자 대표가 참석했다.

G03-8236672469

이날 참가자들은 ▲기후변화에 따른 표고 시설재배 애로사항 해결 ▲소득안정화를 위한 보조사업 및 지원제도 개선 ▲표고사업과 여타 산업 융합 ▲선진적 유통체계 구축 및 방안 마련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연구 성과창출을 위한 연구개발 보조사업 개선을 비롯해 ▲현장의 기술접근성 및 정보공유 확대 ▲표고 가공기술 개발 및 상품화 ▲장흥표고 명성을 활용한 관광자원화 시설 구축 ▲군-민간의 역할 분담 및 창구 일원화 등 기관 별로 다양한 의견도 도출됐다.

특히 버섯산업 발전을 위한 ‘협의체’ 구성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데 동의하고, 효율적인 버섯산업 네트워크 구축과 생산·유통의 체계화 방안을 모색했다.

장흥군은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버섯산업발전 종합계획’을 추진할 계획이다.

민간과 행정·연구기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앞으로 장흥군이 보유한 버섯자원을 활용한 특색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조석훈 장흥 부군수는 “연속성·지속성·방향성을 가지고 장흥군-연구기관-민간 협의체가 협업을 이어가야 한다”며 “버섯산업에 필요한 정책적 수요를 발굴해 주민소득 증대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