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산시, 원예농산물 행정·참여조직 합동 워크숍 개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10-17 14:02 KRD7
#서산시 #맹정호 #원예농산물 #통합마케팅 #연차이행평가
NSP통신-▲서산시가 원예 농산물 행정 및 참여조직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서산시)
▲서산시가 원예 농산물 행정 및 참여조직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서산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원예 농산물 통합마케팅의 연차평가 대비 목표달성을 독려하기 위해 지난 16일 행정 및 참여조직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관내 농협장 등 농협관계자와 일반 농업법인 대표, 품목별 생산자 대표, 행정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성태 농식품부 사무관이 생산자조직화, 유통의 규모화, 마케팅의 전문화 등을 강조하는‘정부의 농산물 유통정책 방향’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1년차를 맞아 지금까지의 원예 농산물 통합 마케팅 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한 참여조직 관계자들의 발표와 함께 목표달성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G03-8236672469

참석자들은 농식품부의 연차 평가가 2개월여 밖에 남지 않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생강, 고구마, 달래 등 주 출하시기 도래 품목을 중심으로 목표달성에 매진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시는 지난해 7월 농식품부로부터 원예산업종합계획을 승인받은 후 지역농협 9개소, 품목농협 1개소, 조공법인 1개소, 일반법인 4개소가 참여해 농협경제지주 서산시연합사업단을 중심으로 지난 2월 통합마케팅 출범식을 가진 바 있다.

원예산업종합대책은 농가조직화와 물량 규모화, 품질균일화, 생산기반 구축, 유통효율화 등 마케팅 창구를 연합사업단으로 일원화해 원예농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농가 소득안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상용 농협중앙회서산시지부장은 “본 취지는 농민은 안심하고 영농에 종사하고 전문화된 법인이 판로를 여는 것”이라면서 “본 계획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