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전시, 베트남 수자원시설 현대화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9-02-22 16:02 KRD7
#대전광역시 #허태정 #수자원시설현대화 #스마트시티구축

(대전=NSP통신) 양혜선 기자 =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가 22일 K-Water, 베트남 빈증성, Becamex IDC 등 3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수자원시설 현대화 및 스마트시티 구축분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허태정 시장과 쩐 탄 리음(Tran Thanh Liem) 베트남 빈증성 인민위원회위원장, 이학수 K-water사장, 응우옌 반 흥(Nguyễn Văn Hùng) Becamex IDC 회장 등이 참석했다.

시는 베트남 빈증성과 지난 2005년 자매도시 체결이후 지난해 10월 빈증성에서 WTA국제행사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교류를 해왔고 스마트시티 구축에 서로 협력을 추진하기로 한 바 있다.

G03-8236672469

이날 협약은 대전시와 빈증성의 자매결연협약서와 MOU를 바탕으로 수자원시설 현대화 및 스마트 시티 구축 상호 협력을 위해 K-water와 Becamex IDC의 협력 관계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대전시는 빈증성에 하수신기술이 현지화 될 수 있도록 K-water와 Becamex IDC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지원하고 지역 우수기업의 기술을 활용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 후 Becamex IDC와 대전시 소재 중소기업은 본계약을 체결해 올 연말까지 베트남 빈증성에 4000㎥/일급 하수처리시설 1기를 제작·설치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응우옌 반 홍(Nguyễn Văn Hùng) 회장은 “우선 도입하는 하수처리시설의 성능이 우수할 경우 빈증성의 나머지 17개 하수처리장에 순차적으로 도입을 추진하겠다” 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계약을 체결한 대전시 소재 중소기업의 하수처리시설 성능이 검증된다면 베트남 빈증성 내 상하수도사업 분야에 대전시 중소기업 진출의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허태정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베트남 빈증성, K-water, Becamex IDC와 스마트시티 및 물산업에 있어 협력관계를 만들고 베트남 빈증성과는 실질적이고 유효한 자매도시 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대전시 중소기업의 베트남 진출 확대로 일자리 창출까지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