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밭대, 재학생들의 진로설계 돕는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9-04-22 16:01 KRD7
#한밭대학교 #최병욱 #진로릴레이특강 #진로설계 #동기부여
NSP통신-▲한밭대가 진로 릴레이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한밭대학교)
▲한밭대가 진로 릴레이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한밭대학교)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가 재학생들의 진로설계를 위해 ‘진로 릴레이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임준묵)가 주관하는 이 프로그램은 채용시장과 기업의 인재상을 면밀히 파악해 재학생들에게 자신의 강점과 가치를 탐구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자 기획됐다.

다음달까지 총 9회에 걸친 이 특강은 학생이 원하는 직업 또는 학생에게 적합한 직업이 무엇인지 찾을 수 있도록 하고 대학에 재학하는 동안 그에 맞춰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진로설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G03-8236672469

한밭대는 신입생들이 흥미와 적성을 고려해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2∼4학년에게는 구체적인 취업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고민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임준묵 본부장은 진로설계 특강에 대해 “단순한 직업소개나 취업알선이 아니라 학생이 원하는 직업, 학생에게 적합한 직업을 찾아주고 그에 맞춰 구체적인 진로계획을 수립해 준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