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맞춤형 위생교육 실시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19-12-06 15:12 KRD7
#예산군 #황선봉 #급식관리 #위생교육 #급식제공
NSP통신-▲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맞춤형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예산군)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맞춤형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예산군)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예산군(군수 황선봉)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경애 교수)가 지난 2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센터 등록시설을 대상으로 맞춤형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가이드라인에 명시된 대상별 교육 횟수 외에도 73회의 교육을 추가 진행했다.

위생교육은 각 대상별로 맞춤형 주제를 선정해 진행됐으며 원장 및 교사에게는 계절별 식중독 예방법 및 올바른 배식 위생관리법을 교육했고 직접적인 급식제공을 책임지는 조리원에게는 올바른 생채소·과일 및 기구 소독관리법, 위생적인 해동 및 식재료 관리방법, 교차오염 방지법 등의 3가지 주제 교육을 실시했다.

G03-8236672469

아울러 급식 대상자인 어린이에게는 손을 씻어야 하는 이유와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교육했으며 중년 여성이 대다수를 차지하는 조리종사자들이 평소 청소하기 어려웠던 환기시설을 전문 인력의 도움을 받아 청소하는 등 위생 교육과 함께 조리환경 개선에도 나섰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식중독 위험요소를 미연에 방지하고 사계절 조리실 위생관리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관내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