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산시, '드라이브 스루' 농산물 판매전 진행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3-30 12:45 KRD7
#서산시 #맹정호 #드라이브스루 #농산물판매전 #소비촉진
NSP통신-▲서산시가 드라이브 스루 농산물 판매전을 진행했다. (서산시)
▲서산시가 드라이브 스루 농산물 판매전을 진행했다. (서산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 드라이브 스루 농산물 판매전에서 2700여만원 상당의 농산물이 판매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개학연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학교급식 납품을 위해 재배된 친환경 농산물과 미국 수출이 중단된 딸기의 소비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판매 품목은 개학 연기로 학교급식에 납품하지 못한 상추, 근대, 대파 등의 엽채류에 마늘, 감자, 양파 등의 구근류가 포함된 11종의 친환경농산물로 구성된 꾸러미를 주력으로 항공운송이 취소돼 미국 수출이 중단된 딸기와 6쪽마늘로 구성했다.

G03-8236672469

이번 행사는 무엇보다 제안과 홍보, 판매와 구매까지 전 과정에서 서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뤄졌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드라이브 스루 판매는 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서 착안해 몇몇 시민의 제안에서 시작됐고 시민들이 SNS 등을 통해 자발적으로 홍보에 나서는 등 지역 사회의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됐다.

또한 ‘서산시 해병대전우회’가 교통봉사에 나섰고 시민단체 ‘아름다운 동행’ 회원들이 현장에 나와 판매를 도왔으며 시청과 서산시교육지원청, 농협중앙회서산시지부, 서산청년회의소, 서산시 관내 농협장협의회 등에서도 대량으로 구매해 농가 어려움 해소에 동참했다.

맹정호 시장은 “코로나19 위기 속에 고통을 함께 나누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해 주신 서산 시민분들이 진심으로 자랑스럽고 감사드린다”며 “시민여러분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시에서도 철저한 방역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