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황명선 논산시장, '착한 임대료 운동 확산 위한 챌린지' 참여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1-01-22 16:58 KRD7
#논산시 #황명선 #착한임대인 #챌린지 #위기극복
NSP통신-▲황명선 시장이 착한임대료 운동 확산을 위한 챌린지를 시작했다. (논산시)
▲황명선 시장이 착한임대료 운동 확산을 위한 챌린지를 시작했다. (논산시)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을 맡고 있는 황명선 논산시장이 지난 21일 각 시도 공동회장단과 함께 착한임대료지원정책의 일환으로 챌린지를 시작하고 기초지방정부가 중심이 돼 착한 임대료 운동을 정착·확산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황명선 대표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어려움이 점점 커지고 있는 가운데 착한 임대인 여러분들의 보여주신 나눔과 협력, 연대정신이 위기를 극복하는 데 큰 힘이 되고 있다”며 “함께의 힘으로, 공동체의 힘으로 지금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착한 임대료 운동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정부에서 착한임대인 여러분들을 위한 세액 공제 확대, 세금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검토하고 있다”며 “기초지방정부 차원에서서도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의 상생을 위한 방안을 모색해 지금의 경제위기를 극복하는 데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현재 정부는 ‘착한임대인’에게 2021년 귀속분에 대해서 인하액의 최대70%까지 세액공제 혜택을 주겠다는 계획을 밝혔으며 소상공인 융자대상 업종에 착한 임대인 포함, 국유·공공기관 재산 임대료 부담 완화, 자치단체 주도 상생협약 조례제정 및 착한 임대인 인증 등의 지원대책도 시행할 예정이다.

착한 임대료 운동 확산을 위한 챌린지는 기초지방정부의 단체장 등 자발적 참여를 원하는 자들이 #챌린지 참여·동참을 선언하고 본인의 SNS에 게시해 참여할 수 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