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산시, 관내 기업과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 체결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17-02-21 16:29 KRD7
#오산시 #오산 #여성친화도시 #여성일자리 #경력단절여성
NSP통신-곽상욱 오산시장(좌측 세번째)이 관계자들과 사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오산시청 제공)
곽상욱 오산시장(좌측 세번째)이 관계자들과 사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오산시청 제공)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오산시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문화 조성을 위해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오산시장 양성철 디이에스 대표, 김홍 에코리프로덕션 대표, 임한식 진성INC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여성인력개발, 모성보호, 직장 내 양성평등 실현으로 여성채용율 제고 및 여성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기업체 대표들은 “여성근로자가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며 적극 협력키로 했다.

G03-8236672469

시는 지난 7월 오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오산새일센터를 개소해 여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알선, 집단상담프로그램, 직업훈련 등을 운영하며 참여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직장예절 및 이미지메이킹 교육, 기업체 성희롱 교육 강사 지원, 기업환경개선사업을 추가로 운영해 여성근로자와 기업체를 지원할 예정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여성이 일하기 좋은 문화 확산을 위한 기업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고 여성근로자 직무역량 개발 및 사후관리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